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돕는사람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손해사정사를 찾는 사람들(이하 ‘손찾사’)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손찾사 서비스(이하 ‘서비스’) : 회사가 이용환경(PC, 모바일, 태블릿 PC 등)과 상관없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보험 조회 및 온라인 상담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2.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원은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일반회원과 손해사정사 회원으로 나누어집니다.
3. 일반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4. 손해사정사 회원 : 손해사정사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는 수단으로 ‘비밀번호’는 비밀보호를 위해 회사가 승인한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7.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의 게시판 등에 등록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8. 콘텐츠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9. 회원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를 하여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가입을 승낙함으로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3. 개정된 약관은 웹사이트에 공지한 때로부터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내용을 최소 30일 이상 사전 공지하고 공지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 상기 기간이 도달한 때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서비스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 신청을 할 경우 사용승인이 완료된 때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특정 OS와 버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기술상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외의 OS와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손찾사의 기능과 서비스를 정책 및 기술상의 요구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중요 내용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망의 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별도의 통보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로 신청이 확인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였거나 정상 운영을 방해한 경우
3.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지속적으로 위반한 경우
4. 기타 중대한 법령위반 또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
1.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를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확인한 때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입력한 데이터는 회원의 PC 및 모바일 기기에 저장됩니다.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PC 혹은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로 인한 데이터 멸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면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영리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6)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거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7) 기타 불법하고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 푸시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또는 프로모션 등을 위하여 전체 혹은 일부 편집되어 노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허위성·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 등의 정확성, 안정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받은 정보를 이용하여 스스로의 판단하에 계약 체결 등 행위를 하고, 회사는 각 회원 상호 간의 계약 체결 및 의무 이행에 당사자나 중개인 또는 대리인으로서 관여하지 않으며, 그에 따라 발생하는 채무불이행, 불법행위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 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본 약관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 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관련 법규를 따르고 관련 법규가 없으면 관습 및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당사자 간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기로 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이와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내용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 상관습에 따르기로 합니다.
본 방침은 2020년 12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2020 By 돕는사람들.Co.Ltd. All right reserved. 전화:070-7601-4972